핀테크 열풍, 크라우드 펀딩 중개 플랫폼 '빅워크(빅딜코리아)' 오픈

2016-07-21 11:56:45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크라우드 펀딩 온라인 중개 플랫폼 ‘빅워크(빅딜코리아)’가 5일 베타 오픈을 했다.
 
 
일반적으로 크라우드 펀딩은 후원, 투자를 목적으로 인터넷 및 소설네트워크 서비스 등의 플랫폼으로 개인으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행위를 말한다. 그 목적이나 방식에 따라 대출, 후원, 보상, 지분투자 등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이와 달리 해당 기업의 크라우드 펀딩은 지분투자, 대출에 크라우드 펀딩 초점을 맞췄다. 수익이 기대되는 우량 기업에 투자, 창조경제 활성화 및 기업 발전에 기여하는 것과 동시에 투자자는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기존에는 수도권에 크라우드 펀딩 기업이 집중됐지만, 빅워크(빅딜코리아)는 대구를 기반으로 시작해 지방에서도 크라우드 펀딩 열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장기진 대표는 2,000만 원이라는 소자본으로 부동산 사업을 시작, 뛰어난 사업가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스타트업 기업 10여 곳 이상에 벤처투자를 해 흑자구조로 전환시킨 바 있으며, 2010년 전국청년기업가 대상 수상, 대구 대표 최연소 사회통합위원 위촉 등 청년기업가로 유명하다.
 
 
 
 
 
장 대표는 “가장 안정성이 높은 부동산 담보대출상품을 우선적으로 실시하고, 향후 청년창업펀드 및 인큐베이팅 지원, 리츠펀드상품 등 다양한 종목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가며 종합 크라우드 펀딩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 
 
합리적인 이율로 자금 마련을 원하는 부동산 개발업자와 유통업자, 저금리로 인해 새로운 투자처를 찾고있는 투자자라면 크라우드 펀딩에 주목해보는 것은 어떨까. ​